Google Official merchandise store
기간: 2019.01.01~2019.12.31 (2019년 전기간)
페이지: https://shop.googlemerchandisestore.com/
Users: 590,161 / New Users: 579,300 / Sessions: 831,525 / Number of sessions per user: 1.41 Page views: 3,681,739
Pages / Session: 4.43 Avg. Session Duration: 02: 58 Bounce Rate: 43.05%
보고서 읽기
User 와 New Users
해당 기간의 사용자는 590,161,명인데, 이 중 신규 방문자는 579,300명입니다. 이는 대부분의 사용자가 홈페이지를 처음 사용한 것을 의미합니다. 반대로 재사용자가 적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재사용자는 사용자 수에서 신규 방문자수를 뺀값인 10,861명입니다.
Sessions 와 Number of sessions per user
해당 기간의 세션수는 831,525명이고 사용자당 세션 수는 1.41입니다. 사용자들 홈페이지를 831,525번 방문했고 사용자 한 명당 대략 1.41번씩 홈페이지를 방문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자당 세슌 수 1.41명을 볼 때, 홈페이지 재방문 역시 적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재방문이란 2회 이상 방문을 말합니다. 따라서 재방문이 높다면 사용자당 세션 수가 2 이상일것입니다.
Page views 와 Pages / session
해당 기간의 전체 Page 수는 3,681,739이고 세션당 페이지 수는 4.43입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3,681,739 페이지를 살펴봤고 방문 당 4.43 페이지를 살펴봤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간단하게 사용자가 방문하면 평균적으로 4페이지를 살펴본다는 것입니다.
Bounce Rate
해당 기간의 이탈률은 43.05%입니다. 사용자의 43.05%가 한 페이지만 보고 나간 것을 의미합니다. 대략 254,064명이 홈페이지에 접속해 한페이지만 보고 홈페이지를 떠난 것을 의미합니다.
Avg Session Duration
해당 기간의 평균 세션시간은 2분 58입니다. 이는 사용자들이 평균 2분 58초 동안 홈페이지를 사용한 것을 나타냅니다. 앞선 세션당 페이지수가 4.43인 것을 참고하면 한 페이지당 약 40.18초 정도 이용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평가 및 진단
재방문 사용자가 10,861 명 (하루평균 29.75)는 지나치게 적습니다.
재방문율을 높이기 위해서는 최근 한 달 동안 방문 이력이 없는 가입자에게 재방문 이메일을 발송하거나 출석 이벤트를 진행하는 등 사용자 재방문을 유도할 방안을 연구해야 합니다.
이탈률이 43.05%로 꽤 높습니다.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잘 전달하고 있는지, 혹은 우리가 알리고 싶어 하는 정보만 제공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방문한 사용자는 평균적으로 4페이지를 사용합니다.
이는 사용자의 관심을 4page 이내에 사로잡아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사용자에게 인기 있는 상품과 자주 구매하는 상품들을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디자인을 구성해보는 것도 좋을듯 합니다.
사용자는 한 페이지 당 약 40.18초를 사용합니다.
쇼핑몰 페이지에서 40.18초를 사용한다는 것은 사용자가 상품을 대략적으로만 확인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용자가 큰 관심을 기울이지 않아도 상품의 특장점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정보 제공을 고려해야합니다.
<본 내용은 고객이 보이는 구글 애널리틱스을 참고하여 현재 데이터로 재구성 했음을 알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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