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사업 분류: 전자 상거래 중심
1. 목표: 사이트 방문자에게 제품, 서비스, 구독 상품을 구매하도록 유도하는 것
2. 주요 KPI: 구매전환, 평균 주문액, 주문당 구매건수, 구매퍼널 이탈자 분석
2019년도 전환성과 파악
Step1: Acqusition > All trafic > Channels

전자 상거래 전환율
Organic Search: 0.16%
Paid Search: 0.32%
-> 전환율을 보면 Paid Search에 투자가 더 필요한 것으로 보임
-> 그런데 Paid search의 경우 거래수가 적음 & Organic Search 거래수도 높음
질문!
Paid search를 높이면 유입율이 늘어나서 전환율이 과연 올라갈까?
Step2: Paid search 드릴 다운

Paid search의 주요 키워드: 브랜드 키워드 -> 브랜드를 인지한 상태에 접속
Step3: not set 드릴다운 & page (보조 측정기준)

-> Not set 키워드의 경우 장바구니 또는 검색이 대다수
리타겟팅 광고로 접속이 진행됨
유료 키워드의 높은 전환률은 리타겟팅 광고 때문임
Step4: Conversion > Multi-channel > 인기 채널


유료 키워드로 인한 매출의 절반은 리타겟팅 광고로 진행된 것
결론
브랜드를 인지하고 검색하는 경우가 대부분 이기 때문에 콘텐츠 마케팅과 SEO에 꾸준히 투자해야함
리타겟팅 광고에 투자해서 매체 효율을 높여야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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